### 1. 객단가 설계
1) 객단가의 개념
- 객단가는 고객 한 명이 브랜드에 쓰는 돈의 총합.
- 객단가는 판매 전략에 따라 달라짐.
2) 객단가 높이기
- 번들 판매: 여러 제품을 묶어서 판매.
- 정기 배송 시스템: 정기적으로 제품을 배송하는 시스템.
3) 예시
- 천원짜리 제품을 번들로 묶어 4,900원에 판매.
- 정기 배송 시스템을 통해 12,000원에 판매.
### 2. 본질 파악
1) 본질의 중요성
- 상품과 서비스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
- 예: 에어컨의 본질은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해주는 것.
2) 본질에 따른 가격 설정
- 본질을 강화하여 가격을 올릴 수 있음.
- 예: 도너츠의 본질을 행복감이나 선물로 설정하여 가격을 높임.
### 3. 실제 사례
1) 마케팅 대행사 가격 설정
- 변호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
- 변호사 수임료를 기준으로 가격을 설정.
2) 강의 가격 설정
- 사업가를 대상으로 강의를 제공.
- 마케팅 대행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가치를 기준으로 가격을 설정.
### 4. 실행 팁
1) 묶음 판매
- 상품이나 서비스를 묶어서 판매.
2) 재구매 유도
- 한 번 구매한 고객이 다시 구매하도록 유도.
-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메시지 전송.
### 5. 그룹 코칭의 중요성
1) 피드백 시스템
- 피드백을 통해 서로 배우고 성장.
- 피드백은 자기 공부를 남에게 가르치는 것.
2) 데드라인과 동기
- 정확한 데드라인과 동기들과 함께 가는 시스템.
- 실행을 통해 성장.
### 6. 결론
- 가격 설정은 최저가 전략이 아니라 본질을 강화하여 가격을 올리는 것.
- 실행과 피드백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