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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던 피터슨] 비판적 사고와 글쓰기

미래.교육/교육

by 썸머조이 2024. 7. 9.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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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어떻게 잘 가르칠지 고민이 됩니다.

 

일반적인 교육 커리큘럼의 한계를 많이 느끼고 있어요.

 

한국인이 접할 기회가 거의 없었던 이 분야, 비판적 사고와 비판적 글쓰기에 대해 아이와 함께

 

대화해보려고 찾아보았습니다.

 

조던 피터슨, 이 분 말씀에 따르면 비판적 사고와 글쓰기는 우리 각자가 검, 총, 방탄조끼를 갖추는 것과 마찬가지인-

 

우리를 세상에서 완전무장시키는 강력한 방법이군요.

 

저부터 열심히 갈고 닦아야겠어요. 하루아침에 되는 일이 아니니까요.

 

[조던 피터슨] 비판적 사고와 글쓰기 유튜브 강의 요약

I. 서론

  • 주제: 비판적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한 글쓰기의 중요성
  • 핵심 내용: 글쓰기는 단순한 과제 수행이 아니라 사고력, 논리력, 표현력을 기르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개인의 성공과 영향력 확대에 기여한다.

II. 본론

  1. 글쓰기 교육의 어려움:
    •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됨
    • 첨삭 과정의 어려움:
      • 좋은 글: 쉽게 평가 가능
      • 나쁜 글: 단어, 문장, 문단, 전체 구성 등 문제점 파악 및 지도의 어려움
  2. 효과적인 글쓰기 교육 방법:
    • 평가보다는 생산적인 측면 강조
    • 첨삭 루브릭 활용
    • 작은 성공 경험 제공
    • 글쓰기는 곧 사고력 훈련이라는 점 강조
  3. 대학 교육에서의 문제점:
    •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음
    • 단순히 과제 수행, 학점 취득을 위한 수단으로 인식
  4. 글쓰기 능력의 중요성:
    •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 향상
    • 논리적 사고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
    • 설득력 있는 발표 및 제안 능력 향상
    • 사회적 영향력 확대
    • 성공적인 삶의 기반 마련

III. 결론

  • 글쓰기는 개인에게 가장 강력한 무기를 제공하는 것과 같으며, 이는 동기 부여의 원천이 될 수 있다.
  • 교육 시스템에서 글쓰기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강조해야 한다.
  • 글쓰기 교육의 부재는 학생들의 경쟁력 약화를 초래할 수 있다.

IV. 요약 (30%)

조던 피터슨은 비판적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한 글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글쓰기는 단순한 과제 수행이 아니라 사고력, 논리력, 표현력을 기르는 가장 강력한 도구라고 주장한다. 그는 글쓰기 능력이 효과적인 의사소통, 논리적 사고, 설득력 있는 발표, 사회적 영향력 확대 등 개인의 성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고 설명한다.

조던 피터슨은 또한 현재 교육 시스템에서 글쓰기의 중요성이 제대로 강조되지 않는 점을 지적하며, 이는 학생들의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한다. 그는 글쓰기를 통해 개인이 강력한 무기를 얻는 것과 같다고 비유하며, 글쓰기 교육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역설한다.

 

 

<조던 피터슨이 학생들에게 제공한 글쓰기 방법>

 

이 문서는 토론토 대학의 심리학 교수이자 임상심리학자인 조던 피터슨 박사의 심리학 강의(PSY 430, Self-Deception, 자기 기만) 중 글쓰기(에세이) 과제를 번역한 것입니다.

원본 자료 : https://docs.google.com/viewer?url=http://jordanbpeterson.com/wp-content/uploads/2018/02/Essay_Writing_Guide.docx

PSY 430 강의 홈페이지 :

https://www.jordanbpeterson.com/classes/self-deception/

이름 :

학번 :

 

 당신은 이 문서와 10단계의 과정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훌륭한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학생이나 에세이 작가 지망생들에게는 작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되며, 대부분의 정보들은 서식의 기본 사항들에만 중점을 둡니다. 이것들은 필수적인 사항들이지만, 글쓰기는 명백하게 단순한 서식 이상의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계획에 따라서 모든 단계를 완료한다면, 적어도 아주 좋은 에세이를 내놓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에세이 작성 방법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배울 만한 가치가 매우 높은 것입니다.

 

 에세이 작성을 시작하려면, 다음 장으로 이동하십시오. 1부 : 소개

1부 : 소개

 에세이란 무엇인가?

 에세이는 특정 주제에 대한 비교적 짧은 글입니다. 그러나, 에세이라는 단어에는 또한 시도라는 뜻이 있습니다. 따라서 에세이란, 누군가가 주제를 탐구하거나 문제에 답하려는 사람이 작성한 짧은 글입니다.

 

 왜 귀찮음을 무릅쓰고 에세이를 작성하는가?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단지 강사의 요구에 의해 에세이를 씁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에세이가 교사나 교수에게 지식을 증명하는 데 중요하다고 주로 믿게 됩니다. 이것은 단순하고, 위험하고, 잘못되었습니다(비록 실증을 위한 그러한 글쓰기가 현실적으로 필수적일지라도).

 

에세이를 쓰는 주된 이유는 작가가 중요한 무언가에 대한 일관성 있고 정교한 생각들을 조직하고 표현하고 형태를 갖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귀찮음을 감수하고 정교한 아이디어를 성장시키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왜냐하면, 첫째로 행동과 생각 사이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생각에 근거한 행동은 무지에 근거한 행동보다 훨씬 덜 고통스럽고 더 생산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끔찍함, 잔혹함, 부족함보다 경쟁력, 생산성, 안전, 독창성과 참여를 삶의 특징으로 삼고 싶다면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 주의 깊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을 하는 데 쓰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쓰기가 당신의 기억을 확장시키고, 편집을 용이하게 하며 사고를 명료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적음으로써 쉽게 기억할 수 있고, 그래서 동시에 많은 아이디어들을 고려할 수 있는 능력이 확장됩니다. 게다가, 적어진 아이디어들을 단어와 단어, 문장과 문장, 문단과 문단 등으로 옮기거나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수준 이하인 것으로 보이는 아이디어들을 주의 깊게 고려한 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수준 이하의 아이디어들을 거부한다면, 당신이 남겨둔 것들이 좋은 아이디어들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지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좋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을 가질 것이며 당신의 손끝에서 그것들을 조직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전 생애에 걸친 성공을 고려해 보십시오. 여기에 생각해볼 것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논의를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대부분 항상 승리합니다. 만일 당신이 직업을 원한다면, 당신은 자기 자신을 위해 정당함을 입증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이 상승을 원한다면, 당신이 그럴 만한 가치가 있음을 다른 누군가에게 납득시켜야 합니다. 당신이 아이디어의 타당성을 누군가에게 납득시키고자 시도한다면, 특히 다른 경쟁 아이디어들이 있는 경우에, 그것의 가치를 성공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글쓰기의 결과로 당신이 생각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날카롭게 한다면, 당신은 더 잘 무장할 수 있습니다. 펜을 칼보다 강하다, 이것은 싸구려 클리셰가 아닙니다. 아이디어는, 특히 그것이 쓰여졌을 때,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로마인들은 건물들을 지었고, 로마인들과 그 건물들은 양쪽 모두 사라졌습니다. 유대인들은 책을 썼고, 그들은 여전히 세상에 있으며, 책 역시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어가 돌보다 오래 남으며, 모든 제국들보다 더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글을 쓰고 편집하는 법을 배우면, 당신은 또한 지적으로 표현된 좋은 아이디어들과 어둡고 비숙련된 사상가들에 의해 제시된 나쁜 아이디어들의 차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곡식의 알맹이와 껍질을 분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멍청한 유행, 변덕, 이데올로기들의 먹이로 전락하는 대신에 심오하고 견고한 아이디어에 의해 적절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할 수 없는 사람들보다 더 강력합니다. 그리고 강력함은 좋은 도구가 됩니다. 그것은 ”유능하고 효율적으로 광범위한 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당신이 잘 조직된 생각들과 함께 능력의 사다리를 올라갈수록, 생각하는 것과 소통하는 것의 중요성이 더 커집니다. 대부분의 복잡한 계층 구조들의 최상위에서(법, 의학, 학계, 사업, 신학, 정치 등) 이것들보다 더 필수적이고 가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다면, 그럴 필요가 있을 때 자기 자신과 친구들, 가족들을 지킬 수 있고, 그 능력이 당신의 삶의 여러 지점들에서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의 마음을 가장 높은, 대부분의 추상적인 수준들에서 말로 정리하여 기록해 두는 것은 유용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글쓰기를 통해 생각하고 배울 수 있다면, 당신은 잘 조직되고, 효율적이고, 근거가 충분하고 확실한 마음을 발달시킵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명료함의 부족과 무지는 불필요한 스트레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더 건강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필요한 스트레스는 그것이 없다면 당신의 몸이 사소한 일들로 여기는 것들에 더 반응하도록 만듭니다. 이것은 과도한 에너지 소비와 더욱 급격한 노화를 일으킵니다(노화로 인한 모든 부정적인 결과들과 함께).

 

 그래서, 당신이 무지하고, 건강하지 못한 가벼움에 머무르기를 원치 않는다면, 쓰는 법을 배우십시오(그리고 생각하고 소통하는 법도).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당신을 포악하게 다룰 수 있고, 당신을 길 밖으로 밀어낼 것입니다. 당신이 살게 될 지배 계층 구조의 밑바닥에서 당신의 삶은 더 어려워질 것이고 당신은 더 빨리 늙게 될 것입니다.

 

 단어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그것들 없이는, 우리는 여전히 나무에 살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에세이를 쓰고 있을 때, 당신은 문화의 모든 힘을 삶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이 에세이를 쓰는 이유입니다(그것이 과제로 맡겨진 것일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그것을 잊고, 당신은 어리석고 사소하고 희미한 것을 하고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미지의 것을 정복하십시오.

 

 기술과 장비에 관하여

 당신이 학생이라면, 혹은 많은 양의 글쓰기를 할 사람이라면, 당신은 스스로에게 적합한 기술과 장비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그것을 하는 데 비용이 사실상 거의 들지 않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그렇습니다. 명백하게, 당신은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디지털 하드 드라이브는 속도를 위한 좋은 투자이지만, 그렇게까지 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덜 명백하지만, 당신은 두 개의 화면이 필요합니다. 하나는 다른 화면과 나란하게 설정됩니다. 그것들은 19” 대각선보다 클 필요가 없습니다. 17“ 모니터들일지라도 역할을 잘 해낼 것입니다. 고해상도가 좋습니다. 당신은 참고 자료를 한 화면에 표시하고, 다른 화면에 에세이(또는 에세이의 두 버전을 나란히)를 표시하기 위해 두 개의 화면이 필요합니다.

 

 이 여분의 시각적 토지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글쓰기를 덜 막히고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좋은 키보드(마이크로소프트 Natural Ergonomic keyboard 같은) 역시 훌륭한 투자입니다. 보통 키보드들은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당신의 손에 상처를 입히고, 노트북 키보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좋은 마우스를 사용하십시오. 실제로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까다로운 동작을 요구하는 터치패드는 좋지 않습니다. 똑바로 앉았을 때 그것들의 중심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키보드를 설정하십시오. 괜찮은 의자를 사용하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렸을 때 발이 편안하도록 앉으십시오. 이것들은 사소한 문제들이 아닙니다. 당신은 글쓰기에 몇 시간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작업 공간이 당신을 짜증나게 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작업과 과제를 피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이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의 사용에 관하여

 사람의 두뇌는 아침에 더 잘 작동합니다. 일어나면, 무언가를 먹으십시오. 당신은 잘 자고 무언가를 먹은 후에 더 똑똑하고 더 탄력적입니다. 이를 증명하는 탄탄한 연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커피만으로는 생산성이 떨어집니다. 약간의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십시오. 과일과 진짜 요구르트로 스무디를 만드십시오. 필요하다면 나가서 저렴한 아침 식사를 구입하십시오. 무언가가 되었든 먹는 것은 필수입니다. 90분에서 3시간 정도를 쓰는 일에 사용할 준비를 하십시오. 그렇지만, 단지 15분이라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 한다면.

 

 큰 자유 시간이 주어질 때까지 시작하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당신은 인생에서 자유 시간의 큰 덩어리를 결코 얻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성공을 존재하지 않는 것들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가장 효과적인 작가들은 매일 씁니다. 적어도 조금씩.

 

 당신이 처음에 앉아서 쓰려고 할 때, 당신의 마음은 반항한다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그것은 다른 모든 생각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 모든 것들이 지배권을 놓고 싸울 것입니다. 당신은 아마 페이스북이나 유튜브를 볼 수도 있고, 온라인 포르노의 구독이나 시청, 침대 아래의 먼지 쌓인 토끼를 청소하기, 낡은 CD 컬렉션 다시 정리하기, 옛 애인과 문자하기, 다른 과목 책 읽기, 당신이 필요한 식료품들 사기, 세탁하기, 낮잠 자기, 산책 가기(운동이 필요해서), 친구나 부모에게 전화하기 등 그 목록은 끝이 없습니다. 그런 것들과 관련이 있는 당신 마음의 일부들은 그들의 요구를 알리고, 주의를 끌려고 시도합니다. 그런 성가신 악마들은 인내심을 가짐으로서 진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15분 동안 유혹을 거절하면(정말로 나쁜 날에는 25분) 당신의 마음속 아우성이 진정되고, 당신은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것을 오늘, 내일, 매일 계속한다면, 유혹의 힘은 줄어들지 않지만, 주의를 끌려는 시도들의 기간이 줄어드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심지어 집중하기 매우 어려운 날에도 그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집중하면 여전히 약간의 생산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끝까지 유지한다면.

 

 6시간 동안 글을 쓸 것이라고 자신을 기만하지 마십시오. 3시간이 최대입니다. 특히 당신이 매일 그것을 유지하고 싶다면. 글쓰기를 시작하는 것이 너무 늦어지도록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미친 듯이 벼락치기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집중을 유지하는 기간이 끝난 뒤에는 자신에게 휴식을 주십시오. 생산성 있게 보낸 3시간은 심지어 도서관에서 보낸 자기 기만적인 10시간보다도 낫습니다.

2부 : 해상도의 수준들

 

 단어, 문장, 문단 등

 에세이는, 다른 글쓰기들과 마찬가지로, 해상도의 여러 층위에서 동시에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단어의 선택입니다. 두 번째는 문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 단어는 각 문장의 올바른 위치에 있어야 하며 정확한 단어여야 합니다. 문장은 문법적으로 올바르게 작성된 문단에서 표현된 생각의 일부로, 그 자체로 생각을 표현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각 문장은 문단 내에서 적절하게 배열되고 순서가 정해져야 합니다. 경험 법칙으로서, 문단은 적어도 10문장 또는 100단어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것은 임의적이기 때문에 어리석은 규칙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잘 쓰는 법을 알 때까지 그것이 당신을 안내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은 규칙들을 통달하기 전까지는 그것을 깨트릴 아주 작은 권리만 있을 뿐입니다.

 

 이 아이디어를 설명하기 위해 ’베자판 성서’라는 문서에서 가져온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안식일에 길을 걷고 계셨습니다. 안식일에는 좋은 유대인들이라면 일하지 않아야 했습니다. 도랑에서 그는 구멍에 빠진 양을 구하려고 애쓰는 양치기를 보았습니다. 날은 매우 더웠고 사막의 태양 아래서 온 하루를 소비하는 노력에 비해 양은 좋은 상태가 아닐 것이 명백했습니다. 반면, 그날은 안식일이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양치기를 보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 진정으로 안다면 네게 복이 있고, 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면 저주를 받고 범법자가 되리라.“ 그러고 그는 길을 걸어갔습니다.

 

 요점은 이것입니다. 휴식의 날이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사람들은 항상 일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은 만성적으로 피곤하고 불행할 것입니다. 그들은 서로 경쟁하여 죽음에 이를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하면, 규칙을 어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몇 분의 노동으로 양을 구할 수 있을 때는 뜨거운 햇빛에 양이 죽는 것을 내버려 두는 것 역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규칙을 존중하고, 그것의 중요성을 의식하고, 그것이 혼란과 미지의 것들에 대한 방어벽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상황의 특수성이 그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여전히 그것을 어기기로 주의 깊게 결심합니다. 그럼, 건투를 빕니다. 만약 당신이 부주의하고, 무지하고, 반사회적인 나르시스트라면, 조심하십시오. 규칙을 어김으로써 당신은 위험을 초래합니다. 당신이 알던 알지 못하던 간에.

 

 규칙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달인이라면 규칙을 깰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달인이 아니라면, 무지와 독창성과 스타일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규칙을 따른 글쓰기는 독자가 대략 무엇을 예상해야 할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쉽게 읽힙니다. 따라서 규칙은 관습입니다. 모든 관습들과 마찬가지로 그것들은 때때로 차선책이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자주 있는 일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먼저 관습을 사용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예를 들어, 문단을 10문장 또는 100단어 길이로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십시오.

 

 단락은 여러 문장을 사용하여 하나의 생각을 제시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에 관해 말할 100단어 이상을 생각해 낼 수 없다면, 아마도 좋은 생각이 아니거나, 그것에 대해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문단이 300단어나 그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다면, 하나 이상의 생각들로 이루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분리되어야 합니다.

 

 모든 단락들은, 에세이의 시작부터 끝까지 논리적 진행 속에서 배열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해상도의 네 번째 수준입니다. 아마 에세이 쓰기의 가장 중요한 단계는 단락들을 적절한 순서로 정렬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단락들은 에세이의 최종 목적지를 향한 디딤돌입니다.

 

 해상도의 다섯 번째 수준은 에세이 전체입니다. 에세이의 모든 요소가 정확하고, 각각의 단어, 문장, 문단, ㅡ심지어 문단들의 순서ㅡ 까지 완벽할 때에도 에세이는 여전히 흥미롭거나 중요하지 않다는 이유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유능하지만 영감을 받지 못한 작가들에게 이런 종류의 실패는 이해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비평가가 실패의 이유를 지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정확히 어디에서 실수한 것입니까?“ 그들의 질문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그런 에세이는 단지 나쁘지 않지만 좋지도 않은 것입니다. 독창성이나 창조성이 없는 에세이가 이런 범주의 실패에 속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작가로서 기술적으로 능숙하지 않은 창조적인 사람들은 반대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단어 선택은 형편없고, 문장은 나쁘게 구성되었고 단락 내에서 제대로 조직되지 않았으며, 그들의 문단들은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에세이 전체는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필사적으로 표현을 찾고자 하는 가치 있는 생각을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인 수준들

 당신은 에세이에 이상과 같은 해상도의 5가지 수준이나 분석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 수는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아마 틀렸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포스트 모더니스트들로 알려진, 완전히 비난 받아 마땅한 파괴적인 학자들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에세이는 필연적으로 독자가 만든 해석의 맥락 속에 존재하고(6번째 수준), 그 독자를 형성한 문화가(7번째 수준), 그 또는 그녀가 에세이를 작성할 때 사용할 잠재적인 추정의 일부를 만들어냅니다. 6, 7번째 수준들은 생물학적 특성과 문화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당신은 아마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왜 내가 이것을 알아야 하죠?“ 그러나 만약 당신이 알고 있지 않으면 당신은 청중을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이고, 그것은 실수입니다. 에세이의 목적 중 일부는 마음을 바로잡는 것이지만, 똑같이 중요한 다른 부분은, 청중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에세이가 훌륭하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수준들이 동시에 작동해야 합니다. 그것은 매우 어렵지만, 그 어려움 속에 글쓰기의 가치가 존재합니다.

 

 미적이고 매력적인 요소들에 대한 고려 사항들

 에세이를 쓸 때 적절하게 관리되어야만 하는 것들은 이것만이 아닙니다. 당신은 또한 간결하고 효율적이면서 아름답고, 선율이 있는 표현 또는 당신 언어의 시적인 면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모든 필수 수준들에서). 마지막으로, 당신은 지루해지거나 지루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당신이 쓰는 동안 지루하다면, 가장 중요하게 잘못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독자 또한 지루하게 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십시오. 당신은 이유가 있어서 지루해지고, 때때로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에세이를 쓰는 동안 지루해질 수 있는데 왜냐하면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와 그것을 왜 하는지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아주 깊이 거짓말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자아와 독립적으로, 무의미하거나 쓸모 없다고 생각하는 것을 처리하는 것을 속일 수 없습니다. 그것은 자동적으로 당신이 하는 일을 관심을 가지기에 무가치한 것으로 간주하고, 당신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만약 당신이 자신의 에세이에 지루하다면, 당신은 잘못된 주제를 선택했거나(당신에게 아무런 변화도 없고, 그럴 가능성도 없고, 어느 누구에게도 그러한 것) 또는 질이 낮은 태도로 좋은 주제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아마 당신은 에세이를 써야만 하는 것에 잔뜩 화가 나거나, 두려워하거나, 게으르거나, 무지하거나, 지나치거나 혹은 오만하게 회의적이거나, 그런 종류의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쓰러면 당신 자신을 쓰기에 적합한 마음의 상태에 두어야 합니다. 그 마음의 상태는 부분적으로 미적입니다. 당신은 가치 있는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생산해 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쓰기를 적절히 해내기에는 아직 너무 바보입니다. 당신은 왜 당신이 감히 가치, 아름다움, 우아함이 당신이 추구하기에 가치가 없다고 추정하는지에 대해서 오랫동안 열심히 명상해야 합니다. 추악함과 무례함에 머무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건설하고 세우는 대신 파괴하기를 원합니까?

 

 당신은 당신에게 중요한 주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답하기를 원하는 질문을 구성해 낼 것입니다. 이것은 거의 틀림없이 에세이 쓰기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적절한 질문을 택하는 것. 아마 당신의 강사가 주제의 목록을 제공했고, 당신은 그 결과로서 생각을 내놓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여전히 그 주제들 중에서 당신에게 강렬히 끌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쓸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것은 도덕적이고, 영적인 노력입니다.

 

 당신이 자신에게 흥미 있는 것을 적절히 발견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당신의 정신, 당신 영혼의 더 깊은 수준들과 일치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깊은 수준들이 당신이 제기한 질문에 답하기를 원하거나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마 그것에 흥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관심에 대한 사실 여부는 주제의 중요성에 대한 증거입니다. 당신, 또는 당신의 일부는, 해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요구들은 삶 자체가 그것에 의존할 정도로 매우 깊은 것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절망한 사람들은 ”왜 살지?“라는 극단적 이해의 질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생의 고통을 견뎌낼 가치가 있게 만드는 대답을 절대적으로 요구합니다. 당신이 대답하려고 시도하는 중요성의 수준에서의 모든 질문에 대답할 필요는 없지만, 당신은 자신을 붙잡지 못하는 아이디어들에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태도는 관심을 가지고 미적으로 민감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말하면서,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완성은 완벽을 능가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업이나 과제, 업무 프로젝트에 실패합니다. 그들이 나쁘게 썼고 그로 인해 D나 F를 받아서가 아니라, 그들은 전혀 쓰지 않았고 아무것도 얻어 가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것도 없다는 것(0)은 매우 나쁩니다. 그것은 숫자의 블랙홀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실패하게 만듭니다. 그것은 당신의 삶을 망칩니다. 제출된 에세이는, 그것이 얼마나 못 쓰여졌는지와는 상관없이, 보통 당신에게 최소한 C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완전히 자기 파멸적인 바보가 되지 마십시오. 당신이 얼마나 글쓰기를 무기력하게 생각하는지(그리고 당신이 그 의견에 얼마나 정밀하든지 간에)는 상관없이 뭔가 제출하도록 하십시오.

3부 : 주제와 독서 목록

 

 당신이 에세이를 씀으로서 답하려고 하는 중심적인 질문은 주제 질문입니다. 여기에 흥미가 잠재된 몇몇 주제 질문들이 있습니다.

   ·악은 존재하는가?

   ·모든 문화는 동등하게 존중받을 가치가 있는가?

   ·남자와 여자는 관계 속에서 어떻게 서로를 대해야 하는가?

   ·무엇이 사람을 좋게 만드는가?

 이것들은 매우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주제들입니다. 그런 속성들은 주제들을 철학적으로 만 듭니다. 좋은 주제들은 꼭 일반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에 보다 구체적인 주제들이 있습니다.

  ·율리우스 카이사르 통치 하의 핵심 사건은 무엇입니까?

  ·찰스 다윈의 진화론의 핵심 요소는 무엇입니까?

  ·어니스트 해밍웨이의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는 중요한 책입니까?

  ·칼 융과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심리 이론은 어떻게 대조될 수 있습니까?

  ·뉴턴과 아인슈타인은 시간의 개념화에서 어떤 차이를 보였습니까?

  ·최근의 이라크 전쟁은 정당했습니까, 부당했습니까?

 

 에세이 작성 과정을 두 가지 방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배정받은 주제들을 나열하거나 10개 또는 그 이상의 질문을 작성할 수 있고, 자신만의 주제가 요구된다면 독서 목록을 작성하고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몇몇 잠재적인 관심 주제를 이미 식별할 수 있다면, 그 주제들로 시작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확신이 없다면, 당신의 독서 목록을 작성하고 읽기를 시작하십시오.

배정된 주제들과 자신의 독서 목록 중 선택하십시오.

 

 주제들

 

 위의 예시들과 같이 질문 형식으로 작성하십시오.

 

1.

2.

3.

4.

5.

6.

7.

8.

9.

10.

 만약 당신이 이것을 할 수 없다면, 더 많이 읽어야 합니다(어쨌든 에세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 같습니다). ‘독자의 장벽’ 같은 것은 없으므로 계속 읽으십시오. 만약 당신이 쓸 것이 없다면, 그 이유는 말할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생각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스스로를 ‘작가의 장벽(혹은 집필자 장애)’ 상태로 자부하지 마십시오. 뭔가를 읽으십시오.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것을 읽으십시오. 아마도 좀 나아질 것입니다.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반복하십시오.

 독서 목록

 당신이 읽어야 하거나 읽기를 원하는 것들을 여기 표시하십시오. 이것들은 보통은 책이나 글이어야 합니다. 어떤 글 또는 책이 적절하거나 유용한지 모를 경우, 위키피디아 또는 다른 백과사전 자료들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의 참조 목록으로부터 더 읽어볼 것들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들은 시작하기에 괜찮습니다.

 

 당신이 특별히 흥미롭거나 적절한 저자를 찾았다면, 그들이 존경하고 읽었던 것들을 찾아서 읽어보는 것은 종종 매우 유용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찾아낼 수 있다면. 당신은 글이나 참조 목록에서 그들이 누구를 참조했는지 기록함으로써 그것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런 방식을 통해 배움의 넓은 장들을 생산적으로 거닐 수 있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지시받지 않았다면, 수천 단어로 된 에세이에 5-10권의 책이나 글이 필요하다고 가정합니다. 한 행씩 띄어 쓰는 경우 한 페이지는 보통 250단어로 채워집니다. 비록 나쁠지라도 당신의 참조 자료들을 지금 나열하십시오. 당신은 나중에 언제든지 더 낫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독서 1.

기록 : (다음 절 참조)

독서 2.

기록 :

독서 3.

기록 :

독서 4.

기록 :

독서 5.

기록 :

독서 6.

기록 :

독서 7.

기록 :

독서 8.

기록 :

독서 9.

기록 :

독서 10 (필요한 경우 반복)

기록 (필요한 경우 반복)

 

 심리학적 기록과 기록에 대한 몇몇 기록들

 읽는 동안, 어떤 내용이 당신의 주의를 끄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면 그것을 확인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심각하게 동의하지 않거나, 더 알고 싶어할 만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감정적 반응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당신은 또한 약간의 기록을 하길 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위에 열거한 내용들 아래에 메모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메모를 할 때는, 책에 문장들을 강조 표시하거나 밑줄을 긋거나 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마십시오. 그것이 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뿐입니다. 이해하기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읽는 것입니다. 조금 읽고, 배운 내용이나 마음 속에 떠오르는 몇몇 질문들을 적어 두십시오. 핵심 단어들을 단어 수준에서 복사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학습과 기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당신만의 언어로 다시 창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당신만의 단어를 사용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 자료의 작가와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작가에게 응답하려는 시도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말한 것을 내가 이해한 바입니다.“ 여기가 당신이 글쓰기의 요지를 추출하는 지점입니다.

 

 누군가 당신의 하루에 대해 묻는다면, 당신은 ”음, 처음에 나는 눈을 떴고, 눈을 깜박거리고 문질렀고, 내 왼쪽 다리를 바닥에, 다음은 오른쪽 다리를.“ 이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을 그들을 죽음에 이를 만큼 지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당신은 여분의 세부 사항들을 제거하고 중요한 의사 소통에 집중합니다. 바로 그것이 책을 읽는 중과 읽은 후에 당신이 해야 할 일입니다(보통 읽은 후가 더 좋습니다. 책을 닫은 채로. 그러면 당신은 작자의 글쓰기를 단어 수준에서 복사할 생각을 할 수 없고, 당신이 뭔가 했다는 멍청한 생각에 스스로를 빠트릴 일이 없습니다).

 

 만약 이런 방식으로 메모하는 것이 어렵다면, 이것을 시도해 보십시오. 문단을 읽고, 멀리 쳐다보십시오. 그런 다음 자신에게 크게 말하십시오. 비록 속삭임일지라도(만약 당신이 도서관에 있다면), 단락이 의미하는 바를. 당신이 말한 것을 듣고, 빠르게 적어보십시오.

 

 에세이에 필요한 것보다 대략 2~3배의 메모를 단어 단위로 가져갑니다. 이것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뭔가에 대해 지적이고 명료하게 쓰거나 말하려면 실제로 의사소통하는 것보다 훨씬 많이 알아야 합니다. 그것은 이전에 설명한 6, 7번째 수준(에세이가 이해되는 맥락)을 숙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메모들 중에서 8-10개의 주제 질문들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십시오. 나중에 다시 편집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일단, 먼저 끌어내십시오.

4부 : 개요 짜기

 

 이 지점에서 당신은 주제들의 목록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제 주제를 선택할 시간입니다.

 

여기에 주제를 입력하십시오

 

1.

 

 다른 규칙이 있습니다. 당신이 초안을 작성할 때, 최종 버전보다 길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버리기 위한 여분의 글을 갖도록 해줍니다. 첫 번째 원고 이후 당신은 무언가는 던져버리고 오직 좋은 것들만을 남겨두기를 원합니다. 처음 앉아서 글을 쓸 때 필요한 만큼 정확하게 여러 단어들을 쓰려고 시도하는 것은 더 빠른 방식이 전혀 아닙니다. 그렇게 하면 단지 당신이 쓰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 많이 의식하게 될 뿐입니다. 그 염려가 당신을 느리게 할 것입니다. 초안을 최종 버전보다 25% 길게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최종 버전이 1000단어가 되는 경우, 그 아래로 4페이지 가량 작성하십시오. 워드 문서는 당신이 지정한 길이에 자동적으로 25%를 추가합니다.

 

 이제 에세이의 길이를 지정하십시오.

 

단어 개수

 

페이지 수

 

위의 길이에서 25%를 더하기

 

 이제 당신은 개요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것은 에세이 작성의 가장 어려운 부분이며 필수 사항입니다. 에세이의 개요는 몸의 골격과 같습니다. 그것은 근본적인 형태와 구조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개요는 기본적으로 논증입니다(문장 자체들과 거기에 논거를 제공하는 단어들과 함께). 수천 단어의 에세이는 10문장의 개요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비록 에세이가 각각의 수천 단어들로 되어 있거나 그 이상의 길이라고 해도 에세이의 근본적인 개요는 15문장보다 길어져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그 이상의 길이에서는 생각만으로 논증을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것의 구조의 질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에세이의 개요를 10-15문장으로 쓰십시오. 그리고 1000단어보다 길면, 각 기본 개요 문장에 대한 하위 개요를 만듭니다. 다음은 간단한 개요의 좋은 예시입니다:

 

   

   ·주제 : 에이브러햄 링컨은 누구였는가?

    ·왜 에이브러햄 링컨을 기억할 가치가 있는가?

    ·그의 어린 시절에서 중요한 사건들은 무엇이었나?

    ·그의 사춘기에서 중요한 사건들은 무엇이었나?

    ·그의 젊은 성인기에서 중요한 사건들은 무엇이었나?

    ·그는 어떻게 정치에 입문했는가?

    ·그의 주요 도전 과제들은 무엇이었나?

    ·당시에 주된 정치·경제적 문제들은 무엇이었나?

·그의 적수들은 누구였나?

    ·그는 그들을 어떻게 다루었나?

    ·그의 주요 업적들은 무엇인가?

    ·그는 어떻게 죽었나?

 

 다음은 긴 개요의 좋은 예시입니다(3천 단어 에세이의 경우):

   ·주제 : 자본주의는 무엇인가?

    ·자본주의는 어떻게 정의되었는가?

     - 저자 1

     - 저자 2

     - 저자 3

    ·자본주의는 언제, 어디서 발전했나?

     - 국가 1

     - 국가 2

    ·자본주의는 그 기원으로부터 첫 번째의 50년간 어떻게 발전했는가?

     - 자본주의는 그 기원으로부터 두 번째의 50년간 어떻게 발전했는가?

     - (필요한 만큼 반복)

    ·역사적인 선구자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가?

      - (필요한 만큼 많은 세기를 선택하십시오)

    ·자본주의의 장점들은 무엇인가?

      - 부유한 세대

      - 기술의 진보

      - 개인의 자유

    ·자본주의의 단점들은 무엇인가?

      - 불평등한 분배

      - 오염과 기타 비용

    ·자본주의의 대안들은 무엇인가?

      - 파시즘

      - 공산주의

    ·이러한 대안들의 결과는 무엇인가?

    ·미래의 발전 가능성은 무엇인가?

    ·결론

 

 진부하고 반복적이고 판에 박힌 소개와 결론을 쓰는 경향에 유의하십시오. 여분의 도입부(이 에세이의 목적은 무엇인가?, 이 에세이는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나 여분의 결론부(이 에세이는 어떻게 진행되었나?, 그것의 목적은 무엇이었나?)를 사용하는 것은 종종 유용하지만, 보통은 사용한 뒤 버려져야 합니다.

개요를 여기에 적으십시오:

1. 개요 문장 1:

 

2. 개요 문장 2:

 

3. 개요 문장 3:

 

4. 개요 문장 4:

 

5. 개요 문장 5:

 

6. 개요 문장 6:

 

7. 개요 문장 7:

 

8. 개요 문장 8:

 

9. 개요 문장 9:

 

10. 개요 문장 10(필요한 경우 반복) :

5부 : 문단들

 

 그러면, 당신은 이제 개요를 얻었습니다.

 

그것을 여기에 복사하십시오.

 

 이제, 문단을 완성하기 위해 각 개요 문장마다 10개에서 15개의 문장을 작성하십시오. 개요에 하위 구분을 추가하고 개요와 문장들 사이를 오가면서 양쪽 모두 편집하며 작업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도 사용하십시오. 이 시점에서는 행간 여백 없이 타이핑을 하면 한 페이지에 더 많은 작업물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적절하게 형식화하는 작업을 나중에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당신이 얼마나 잘 쓰고 있는지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또한 이 시점에서 문장 구조와 문법의 세부 사항에 대해 너무 염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들은 편집이라는 두 번째 주요 단계에서 하기 위해 남겨두기에 가장 좋은 것들입니다. 당신은 에세이 작성의 과정을 두 부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는 상대적으로 빠르고 더러운 초안 작성 단계입니다. 초안을 위해서 당신은 에세이에 당신이 작성해 둔 메모들을 광범위하게 대충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쓰다가 막힐 경우, 다음 개요 문장으로 이동하십시오. 당신은 언제나 돌아가서 다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편집 단계입니다. 생산(첫 번째 단계)과 편집(두 번째 단계)는 서로 다른 기능이므로, 이런 방식으로 나누어 처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각각이 다른 것에 간섭하기 때문입니다. 생산의 목적은 생산하는 것이고, 편집의 목적은 줄이거나 재배열하는 것입니다. 만약 두 가지를 동시에 하려고 시도하면 편집 시스템이 생산을 방해합니다. 그것들을 결합한다고 해서 더 빨라지지 않고, 더 나아지지도 않고, 좌절하게 만들 것입니다.

 

 다음은 개요 문장과 관련된 글쓰기의 예시입니다. (참조가 필요한 부분은 (참조, 19XX)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참조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은 나중에 설명합니다.)

 개요 문장 : 자본주의는 어떻게 정의되었는가?

     

      자본주의만큼 복잡한 것은 쉽게 정의될 수 없습니다. 다른 작가들이 각각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유주의 혹은 보수적 사상가들은 자본주의의 열쇠와도 같은 개념들을 동반하는 사유 재산의 중요성과 소유권을 강조합니다(참조, 19XX). 이러한 사유 재산(귀중품과 생산 수단을 포함한)은 가격이 중앙 기관이 아니라 공공 수요에 의해 설정되는 시장에서 다른 사유 재산 소유자들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자유주의와 보수주의 사상가들은 생산의 효율성과 품질을 강조하고, 이익을 효율성의 동기로 간주합니다. 그들은 낮은 비용이 생산의 바람직한 특징이며 공정한 경쟁은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대조적으로, 국제적인 극좌파 정당인 The World Socialist Movement(참조, 19XX)은, 자본주의를 월급이나 임금을 위해 그들의 노동력을 팔아야만 하는 진실한 생산자들인 노동자 계급으로부터 이득을 착취하는 소수 자본가 계급이 생산 수단을 소유하는 것으로 자본주의를 정의합니다. 그러한 사회주의자들은 오로지 이익만이 자본주의에 동기를 부여하고, 그런 이익의 동기는 근본적으로 부패라고 믿습니다. 현대의 환경운동가들은 자연 세계 자체를 자본주의의 착취 목록에 추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참조, 19XX). 우파 사상가들은 자본주의 체제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현실적이고 가설적인 다른 경제·정치 시스템과 비교하여 실질적으로 사소한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극좌파 사상가들은 자본주의를 가난, 불평등, 환경 파괴와 같은 심각한 문제들의 중심 원인으로 여기며 이를 개선하고 향상을 구현할 다른 경제·정치 시스템이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첫 번째 개요 문장을 다루기 시작하는 데 두 개의 문단을 사용했습니다. 에세이는 그 자신을 언급하지 않고 시작하는 데 유의하십시오. 에세이가 시작될 때 독자에게 에세이가 대략 어떻게 진행될지와 어떻게 주제를 다룰 것인지를 말하는 것이 두서없이 도입부에서 헤매는 것보다 낫고, 애매하게 빙빙 돌리지 않고 독자의 주의를 즉각적으로 휘어잡는 방식이 여전히 좋습니다.

 

 각 개요 문장들에 관해 10-15문장 작성을 완료했다면 당신은 첫 번째 원고를 완성했습니다. 이제 편집 단계로 넘어갈 때입니다.

6부 : 문단 내부에서 문장의 편집과 재배열

 

당신의 초안에서 첫 번째 문단을 복사하십시오.

 

문단 1:

 

이제 각 문장을 각자의 줄에 놓으십시오. 그러면 이런 식으로 됩니다(이 예제는 위의 자본주의 예시의 첫 문단에서 취한 것입니다),

 

 자본주의만큼 복잡한 것은 쉽게 정의될 수 없습니다. 다른 작가들이 각각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유주의 혹은 보수주의 사상가들은 자본주의의 열쇠와도 같은 개념들을 동반하는 사유 재산의 중요성과 소유권을 강조합니다(참조, 19XX). 이러한 사유 재산(귀중품과 생산 수단을 포함한)은 가격이 중앙 기관이 아니라 공공 수요에 의해 설정되는 시장에서 다른 사유 재산 소유자들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자유주의와 보수주의 사상가들은 생산의 효율성과 품질을 강조하고, 이익을 효율성의 동기로 간주합니다. 그들은 낮은 비용이 생산의 바람직한 특징이며 공정한 경쟁은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각 문장의 아래에 다른 버전의 문장을 작성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자유주의와 보수주의 사상가들은 생산의 효율성과 품질을 강조하고, 이익을 효율성의 동기로 강조합니다.

 자유주의와 보수주의 사상가들 양쪽 모두 품질과 효율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것들이 이익으로 적절히 보상받는다고 봅니다.

 

 이 예에서, 문자의 의미는 다시 쓰는 동안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이 첫 번째 것보다 더 흐름이 자연스럽고 더 정확하고 더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사한 방식으로 더 잘 쓴 문장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더 낫다는 것은 더 짧고 간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모든 불필요한 단어를 제거해야 합니다). 초보 작가가 할 수 있는 일 중에 매우 짧은 문장을 쓰는 것보다 빠르게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각 문장의 길이를 15-25% 줄일 수 있는지 보십시오. 이전 단계에서, 에세이를 필요한 것보다 길게 만들려고 시도했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낫다는 것은 각 단어가 정확하고 틀림없이 꼭 들어맞는 단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대화에서 사용하기 불편한 단어를 사용하려는 유혹에 끌리지 마십시오. 간혹 새로운 작가들은 독자들에게 자신들의 어휘력으로 깊은 인상을 주려고 시도합니다. 그것은 기술적으로는 정확하지만 함축된 의미가 없거나, 문장, 문단 또는 에세이 전체의 맥락 속에 적합하지 않게 사용되어서 역효과를 내곤 합니다. 숙련된 작가는 이런 결함들을 즉시 알아채고, 그것들을 위장과 속임수의 한 형태로 봅니다. 자신이 숙달한 어휘의 수준을 명확하게 적어보십시오(약간의 스트레칭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각 문장을 소리내어 읽고, 어떻게 들리는지를 들어보십시오. 만약 어색하다면, 더 낫게 만들 다른 방법이 있는지 보십시오. 당신이 말한 것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들을 써 보십시오. 각 문장들을 다시 작성해 보십시오. 모든 문장들에 이 작업을 완료하면. 이전 버전과 새 버전을 읽고 새 버전이 이전 버전보다 좋을 경우 새 버전으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새 문단을 여기에 복사하십시오.

새 문단 1:

 

각 문단마다 반복하십시오:

 

새 문단 2:

 

새 문단 3:

 

새 문단 4:

 

새 문단 5 (등):

 

 이제 각 문단들을 개선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변경하지 않은 채로 여기에 다시 복하사십시오(변경된 문단을 원본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변경을 지속하기 전에 그것들이 정말로 향상된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문단 1 (복사본):

 

새 문단 2 (복사본):

 

새 문단 3 (복사본):

 

새 문단 4 (복사본):

 

새 문단 5 (복사본) (등):

 

 문단 1부터 시작하십시오. 전에 했던 것처럼, 하나의 문장 단위로 분리하십시오. 문장이 각 문단 내에서 가능한 최상의 순서로 놓여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더 정연한 배치가 되도록 끌어다 놓거나 잘라내어 붙이십시오.

 

 또한, 더 필요가 없는 문장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문단이 만족스럽다면(문장이 필수적이고, 짧으면서도 효과적이고, 질서정연하게 배치되어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다음 문단으로 이동하여 같은 작업을 계속 진행하십시오.

7부 : 문단들의 재정리

 

 이제 모든 개선된 새 문단들을 여기에 복사하십시오:

 

개선된 문단 1:

 

개선된 문단 2:

 

개선된 문단 3:

 

개선된 문단 4:

 

개선된 문단 5 (등):

 

 이제 개선된 문단들의 배치를 더 낫게 만들어볼 것입니다. 변경하지 않은 채로 여기에 다시 복사하십시오.

 

개선된 문단 1 (복사본):

 

개선된 문단 2 (복사본):

 

개선된 문단 3 (복사본):

 

개선된 문단 4 (복사본):

 

개선된 문단 5 (복사본) (등):

 

 이제 문단들의 배치를 살펴보십시오(문단들 속에서 문장들의 배치를 살폈던 것처럼). 아마도 지금부터의 편집 과정에서, 당신은 원본 개요의 하위 주제들 배열 상태가 더 이상 정확하게 조화를 이루지 않고 있다는 것과, 그것들이 다시 정리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음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러면, 위의 개선된 문단 (복사본)을 더 적절한 배열이 될 때까지 이동하십시오.

8부 : 새로운 개요 만들기

 

 이제 꽤 괜찮은 두 번째 원고를 가졌을 것입니다. 적합한 자료들을 확인했고, 적절한 메모들을 작성했고, 당신이 주장의 윤곽을 잡았고, 개략적인 초안을 쓰고(문단 수준으로 정리된), 더 우아하게 문장을 다시 쓰고, 그 문장들을 다시 배열하고, 문단 자체도 다시 정리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작가들보다 더 멀리까지 간 것입니다. 아마 당신은 완성했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아직 아닙니다.

 

 다음 단계는 당신을 “B” 등급 에세이에서 “A” 등급 에세이로 데려가 줄 것입니다. 아마도 당신이 생산해 본 어떤 것들보다 더 나은 것이 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더 낫다는 것의 의미는 정보가 풍부하고, 정확하고, 일관성 있고, 우아하고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내용을 여기 복사하십시오.

 

7부에서 재정리된 에세이를 여기 복사하십시오.

 

 읽어보십시오. 그리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진행상 이 부분은 아마도 불필요하다거나 짜증난다는 느낌을 줄 것입니다. 혹은 둘 다거나. 그러나 당신이 뭘 안다고 판단하겠습니까? 이 단계는 소년들로부터 남자들을, 또는 소년들로부터 여자들을, 또는 소녀들로부터 남자들을, 또는 도대체 이 말의 어떤 버전이 수용 가능할 정도로 성차별적이지 않고 정치적으로 올바른지를 구분하는 단계입니다.

 당신은 방금 당신의 에세이를 읽어 보았습니다. 10-15문장의 개요를 새로 써 보십시오. 당신의 에세이를 다시 보지 말고 하십시오. 만약 그래야만 한다면, 돌아가서 전체를 다시 읽고 이 페이지로 돌아오십시오. 그러나 당신이 개요를 새로 쓰는 동안 다시 들취보지 마십시오. 당신이 스스로의 기억에 의존해 주장을 재구성하도록 강제하면, 그것을 향상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이 무언가를 기억할 때는 증요한 것들을 유지하면서 그것들을 단순화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기억은 쓸모없는 것을 제거하고 필수적인 것을 보존하고 조직하는 필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은, 당신이 그것의 본질에 대해 쓴 것을 증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새 개요를 써 보십시오.

 

1. 새 개요 문장 1:

 

2. 새 개요 문장 2:

 

3. 새 개요 문장 3:

 

4. 새 개요 문장 4:

 

5. 새 개요 문장 5:

 

6. 새 개요 문장 6:

 

7. 새 개요 문장 7:

 

8. 새 개요 문장 8:

 

9. 새 개요 문장 9:

 

10. 새 개요 문장 10 (필요한 경우 반복):

 

 이제 새로운 개요를 얻었고, 당신의 이전 에세이로부터 자료를 잘라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 이 창 옆에 새 워드 문서를 여십시오. 그런 다음 새 개요를 새 워드 문서에 붙여 넣으십시오. 원본 문서로 돌아와서 8부에 붙여넣었던 재정리된 에세이 전체를 스크롤하여 잘라낸 뒤, 새 개요에 맞추어 붙여 넣으십시오.

 

 아마 당신은 이전에 쓴 모든 것들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것들을 버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수준 이하의 것들을 버리고 필수적인 것들만 남기려는 시도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이전 자료들을 잘라 새 개요에 붙여넣는 작업을 완료하면, 그 새 에세이를 복사하여 새 워드 문서에 붙여 넣으십시오. 그것이 당신의 최종 에세이가 될 것입니다. 제목 페이지를 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최신 개요로 쓴 에세이를 여기에 붙여 넣으십시오.

9부 : 반복

 

 이제 세 번째 원고가 생겼습니다. 아마도 꽤 좋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 다음 수준까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문장 재구성과 재배열 및 문단 재배열과 개요의 수정 단계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하기까지 며칠 기다리는 것은 보통 좋은 생각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자신이 생산한 것을 신선한 마음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당신이 썼다고 생각하던 것(생산 직후 편집을 시도하는 경우) 대신에 당신이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에세이를 더 이상 향상할 수 없을 때까지 편집하지 않으면 진정으로 완성한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문장이나 문단을 다시 쓰려고 할 때 새 버전이 이전 버전보다 더 개선되었다고 확신할 수 없을 때 이런 수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부 : 참고 문헌과 서지 사항들

 

 문장을 쓸 때, 사실이거나 적어도 정보에 입각한 의견을 포함해야 하고 또한 읽은 것들에서 자료를 취할 때는 인용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습에 따라 사람들은 당신을 (지적 재산의) 절도의 한 형태인 표절로 비난할 수 있습니다. 참고 문헌과 서지 사항(관련 배경 정보를 얻기 위해 당신이 읽은 문서들이지만, 참조하기에는 충분히 구체적인 정보를 끌어낼 수 없었던 것)들을 적절하게 구조화하기 위해 따라야 할 많은 관습들이 있습니다.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APA, 미국심리학회)의 관습은 보통 에세이 작가들에게도 사용됩니다. 이 규칙은 일반적으로 참조가 필요한 문장 다음에 괄호를 하고, 원 작성자의 성(Last names)을 표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것이 아닌 의견을 문장에 포함하는 경우, 또는 어떤 자료로부터 사실을 습득한 경우 반드시 참고 문헌을 표기해야 합니다(Peterson, 2014).

 

 이 문장은 다음과 같이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Peterson(2014)은 자신의 것이 아닌 의견을 문장에 포함하는 경우나 어떤 자료로부터 사실을 습득한 경우 반드시 참고 문헌을 표기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다른 말로 바꾸어 표현하는 대신 누군가를 직접 인용할 때 따라야 할 많은 규칙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원본 문서로부터 인용된 자료가 들어있는 페이지의 구체적인 쪽수를 추가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Peterson(2014, p.19)은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APA, 미국심리학회)의 관습은 보통 에세이 작가들에게도 사용됩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에세이 마지막의 참고 문헌 목록에서 피터슨의 논문이 다음과 같이 나열될 수 있습니다(이것은 가상의 참조 내용입니다):

 

Peterson, J.B. (2014), Essay writing for writers, Journal of Essay Writing, 01, 15-24.

 

 웹 페이지, 서적 및 문헌들과 같은 다양한 자료들에는 다른 규칙이 적용됩니다. APA 양식에 대한 모든 세부사항들은 http://www.apastyle.org/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강사가 다른 규칙을 사용하거나 요구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기술 및 규칙들에 대해서 http://www.easybib.com/reference/guide/mla/genera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하나의 관습을 숙달해야 합니다. 규칙들은 까다롭고 성가십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필수적입니다. 독자들은 그것이 작가의 의무임을 압니다. 그리고, 당신은 한 번만 배우면 됩니다. 그러므로 이를 악물고 하십시오.

당신의 완성된 에세이

 

이제 당신의 에세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워드 문서에 복사하고, 적절한 포맷으로 구성하십시오.

 이는 일반적으로 한 행씩 띄어 쓰고, 속표지가 있고, 각 문단의 첫머리에 5칸씩 들여쓰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부제목을 추가하고 싶거나 절마다 표제를 추가하기를 원한다면, https://owl.english.purdue.edu/owl/resource/560/ 에 사용법이 자세히 다루어져 있습니다. 양식에 대한 추가적인 유용한 정보들을, 예제를 포함해서, http://bit.ly/ZC5eFV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다루는 영상들을 http://bit.ly/ZpX1nR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먼 길에 도달했다면, 훌륭하게 해내었습니다, 이 과정을 사용하여 여러 에세이들을 작성해 본다면 당신의 생각은 더 풍부하고 명료해지고 대화 역시 그럴 것입니다. 교육을 받는 것보다 필수적인 것은 없고, 당신 스스로의 미래와 당신 주변의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교육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로 조직되고 생기를 되찾은 당신의 마음과 함께, 행운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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